록그룹 '오케이 고(OK Go)'가 제작한 동영상이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독창적인 영상'으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사이트 유튜브(YouTube)는 26일(한국시간) 첫 선을 보인 '유튜브 어워드(YouTube Video Awards)'의 각 부문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유튜브 어워드는 지난 19일 지난해 유튜브 사이트에 올라 온 동영상 중 ▶가장 독창적인 영상 ▶가장 영감을 주는 영상 ▶최고 시리즈 ▶최고 코미디 ▶최고 음악 ▶최고 논평 ▶가장 귀여운 영상 등 7개 부문에 걸쳐 네티즌 방문수와 댓글을 통해 선정하는 '동영상 아카데미 시상식'이라 할 수 있다.

그 결과 '가장 독창적인 영상' 부문 첫 영광의 주인공은 8개의 런닝머신을 이용한 현란한 뮤직비디오를 보여준 '오케이 고'가 차지했다. 이 4인조 남성그룹은 자신들의 노래인 'Here It Goes Again'에 독특한 율동과 립싱크를 가미, 전세계 네티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또 프리허그 운동의 본격적인 시발점이 된 동영상은 '가장 영감을 주는 영상'으로 선정됐고 '가장 귀여운 영상'에는 키위를 주제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이 차지했다.

한편 유튜브 측은 현지언론을 통해 이번 '2006 유튜브 어워드'를 발판으로 매년 수상작을 결정할 것이라며 결국엔 아카데미 시상식에 버금가는 인기를 끌어모은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지난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 의해 올해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유튜브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 제작 콘텐트(UCC)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업체인 구글은 16억5000만 달러라는 거액으로 유투브를 인수해 화제를 뿌렸다.

◆2006 유튜브 어워드 각 부문 선정작

▶가장 독창적인 영상

'OK Go - Here It Goes Agai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