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터강좌]☆페인터에서 서태후 그리기!

1. 페인터에서 그리기 1

 



스케치에 앞서 머리 스타일과 의상 등에서 사실감을 살리기 위해 실제 인물의 사진이나 자료들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페인터에서 완성될 규격의 캔버스를 만들고 타블렛을 이용해 바로 스케치를 한다.

 

2. 페인터에서 그리기 2

 



스케치를 종이에 따로 하고 스캔 받아서 채색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타블렛 작업이 능숙할 경우엔 연필툴을 선택하여 컴퓨터에서 바로 그리는 것도 좋다
 
3. 페인터에서 그리기 3
 


밑색을 먼저 전체적으로 칠해 준다. 스케치 위에 레이어를 만들고 Composite Method를 Multply로 맞추면 스케치를 보면서 진행할 수 있다.
 
 
4. 페인터에서 그리기 4


전체적으로 짙은 청색의 밑색을 칠할 때도 에어브러쉬툴을 사용했다. 에어브러쉬툴에서 붓 끝의 모양이나 두께를 조절하면 다양한 터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5. 페인터에서 그리기 5


페인터에서의 기본 색감은 밑색과 같은 블루(Blue)톤으로 하였는데 나중에 붉은 질감소스와 합성하게 되면 보색관계에서 오는 무게감이나 깊이 있는 톤을 만들어내기에 좋다.
 
 
6. 페인터에서 그리기 6


바탕색이 깔린 후에 머리모양과 옷 부분을 제외한 얼굴과 바탕에 색을 넣는다
 
 
7. 페인터에서 그리기 7


이때 에어브러쉬는 그림과 같은 상태로 하여 터치가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한다.
 
 
8. 페인터에서 그리기 8


페인터에서의 채색도 실제 캔버스에 그리는 그림과 같다.
 
 
. 페인터에서 그리기 9


초반에 덩어리를 잡아갈 때는 붓을 굵직하고 과감하게 사용하지만 세부적인 표현으로 들어갈수록 부드럽고 정교한 터치를 한다.
 
 
10. 페인터에서 그리기 10


무엇보다 전체적으로 양감을 생각하며 채색해 나가고 같은 블루톤 안에서도 다양한 주변색을 가미하여 색이 가볍고 단조롭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11. 페인터에서 그리기 11


그림11 에서 15까지는 부분적인 디테일 작업을 보여준다.
 
 
12. 페인터에서 그리기 12


색이 여러차례 겹쳐지면서 스케치 선은 없어지고 덩어리들의 경계가 살아난다.
 
 
13. 페인터에서 그리기 13


얼굴과 같이 부드러운 면에서는 톤을 곱게 유지하지만 옷의 주름이나 배경 등에서는 에어브러쉬의 크기와 길이를 조절해 가며 터치를 살려준다.
 
 
14. 페인터에서 그리기 14


얼굴과 같이 부드러운 면에서는 톤을 곱게 유지하지만 옷의 주름이나 배경 등에서는 에어브러쉬의 크기와 길이를 조절해 가며 터치를 살려준다.
 
 
15. 페인터에서 그리기 15


얼굴과 같이 부드러운 면에서는 톤을 곱게 유지하지만 옷의 주름이나 배경 등에서는 에어브러쉬의 크기와 길이를 조절해 가며 터치를 살려준다.
 
 
16. 페인터에서 그리기 16


그림16까지 진행되면 페인터에서의 작업이 끝났다. 이제 포토샵으로 가져가서 질감처리와 마무리를 한다.
 
 
17. 포토샵에서 마무리 하기 1


그림 위에 질감 레이어를 넣고 Multply로 놓으면 아래의 그림과 자연스럽게 겹쳐지는데 질감이 너무 강하게 느껴질 때는 레이어의 Opacity값을 조절한다.
 
 
18. 포토샵에서 마무리 하기 2


여기서 사용할 질감소스는 그림 위에 연하게 합성되면서 좀 더 신비롭고 고풍스럽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동양적이면서도 힘과 열정을 가진 붉은색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강한 여인의 인상을 느끼게 한다
 
 
19. 포토샵에서 마무리 하기 3


레이어를 합친 후 마지막으로 포토샵의 지우개 툴을 사용하여 부분적으로 지워가며 정리하고 Color Dodge툴을 사용하여 하이라이트를 주어 마무리 한다

출처 : Tong - 쑥~향기님의 ♣멀티미디어 /영화♣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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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더조은아카데미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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