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펜트 하우스라고 하면 고급 주거지를 말하는것이지요

 

펜트하우스란 아파트나 호텔의 맨 위층에 있는 고급 주거 공간을 말합니다. 

높은 아파트 꼭대기층에  있어서  3면이 트인 확 트이고 일반 아파트보다 천장이 높아서  개방감?이나 넓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네요.
또한단독주택 마당과 같이 테라스를 활용하고 개인 사생활도 보장되는 것이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합니다.
 
(자료)
일반적으로 펜트하우스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볼 수 있다.
 
1. 단층형
최상층에 대형 아파트 한 가구를 배치하고 테라스도 함께 넣어 만든 구조이다. 예를 들어 198㎡ 두 가구를 마련할 공간에 330㎡ 한 가구를 배치하고, 나머지 공간에는 테라스로 구성하여 복층보다 넓은 느낌을 준다.
(쉽게 말하면 집 두개를 하나로 합친 공간인거죠 그래서 테라스를 넓게 만들수 있는거죠 광고 같은거 보면 거실처럼 보이는데  욕조가 있고 와인바가 있고 막 그러는 거 보셨죠?? 그런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 
 
2. 복층형
최상층 2개의 층을 아래 위로 터서 거실의 높이를 최대한 높인 형태다. 주로 1층에는 공동 생활공간으로 2층은 침실과 개인공간으로 사용한다.
(이 경우는 단독 주택에서 흔이 집안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있는 집 보셨죠? 그런거처럼 위 아래 두 층을 하나로 만들어서 아래층은 일반 생활공간으로 활용하여 넓게 사용하고 윗층은 침실과 드레스룸으로만 꾸며 놓은걸 말합니다. 윗층에서 뭘 하는지 아무도 몰라 ㅋㅋ)
 
3. 다락방형
일반 아파트의 최상층에 다락방을 만들고 거실 높이를 높이는 형태로 다락방이 있는 아파트 같은 느낌을 살린다.
( 이거 말 그대로 다락방을 만드는거.. 이건 보지를 못해서 설명 못하겠음 )
 
한마디로 디게 좋은 아파트의 초고층 꼭대기에 주택 하나를 만들는것이지요.. 최고급 자재만을 사용해서  비싸다는....       
 
=========================================
 

 

- 아이파크 104평 펜트 하우스


대형평수라고 모두 펜트하우스는 아니고 고층아파트의 최상층에 위치한
주택을 펜트하우스라고 합니다

 

일반아파트의 최상층은 해당없고..초고층 아파트에서..조망이 탁월한 최상층을 말하죠..

 

한국에도 펜트하우스가 있어요,,

인기를 끄는이유로하면 공급 가구수가 적어서 희소가치가 높고

보통 맨 꼭대기층에 1가구씩만 배치해 조망권도 뛰어나 사생활 보호에도 탁월하죠.

그런점에서 이런 펜트하우스를 사업가나 연예인 등 특정 여유층이 많이 찾습니다

 

부르는게 값인 이 펜트하우스는 비싼 대신 건설사들이

최고급 마감재와 색다른 설계를 적용해 일반 중대형에는 없는

테라스 정원 등이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되어 아파트에 살지만

단독주택에 사는 느낌을 받는거죠..

 

아무리 고분양가라고해도 사전 예약자와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을정도라고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