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무쌍하고 열정적인 그녀! 탤런트 문정희의 색깔있는 집

 

다채로운 모습으로 요즘 안방극장에서 사랑받고 있는 배우 문정희가 자신의 손으로 직접 꾸민 싱글 홈을 최초로 공개했다. 그리 크지 않은 서른 평 남짓한 아파트는 집주인을 닮아 구석구석 묘한 매력을 풍겼다.

 

 

Living Room


거실은 메인 컬러를 그레이로 정하고 덩치 큰 가구는 블랙으로 세련되게, 컬러 포인트는 레드를 사용했어요. 모던한 분위기를 위해 다른 컬러는 일체 배제했죠. 이전에는 화이트와 원목으로 집을 꾸몄는데, 너무 밋밋해서 눈에 띄게 변화를 주고 싶었어요. 파격적인 변신이 어떤 걸까 생각하다가 번뜩 '레드!' 하고 떠올랐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정희의 등장을 반가워한 사람들은 공통적인 생각을 했다. ‘못 보던 얼굴이라 신선’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예쁜 얼굴’에 ‘연기를 잘하네’라는 것. 문정희를 보기 위해 TV 앞에 앉는다는 ‘문정희 폐인’들조차 뮤지컬과 영화 등에서 탄탄히 다져진 그녀의 연기력에 놀랐다고 한다. 그간 드라마 속에서 그는 묻혀 있는 듯하지만 각각의 다른 빛을 내며 믿음직스럽게 자리했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반짝 스타’를 접할 때의 위태로움을 느낄 수가 없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가 브라운관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드라마 ‘연애시대’. 여기서 그는 단아한 미소와 다소곳한 몸짓, 현명함까지 갖춘 첫사랑의 여인으로 등장, 첫사랑의 로망에 빠져 있는 남성들의 지지를 받았다. 또 드라마 ‘행복한 여자’에서는 몸 좋은 연하와 사랑에 빠져 결혼에 골인하는 순수하고 귀여운 푼수 역할로 전국의 노처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었으며 드라마 ‘에어시티’에서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이지적인 캐릭터로 변신해 이야기의 축을 이끌어가는 구심점 역할을 했다. 그러다 한 토크 프로그램에서 같은 여자가 보기에도 너무나 사랑스러운 애교와 솔직 담백한 입담, 거기에 섹시 댄스까지 선보이며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문정희의 진짜 모습일까. 비밀을 한가득 숨기고 있는 것 같은 새초롬한 얼굴을 하다가도 특유의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며 낮은 목소리로 조근 조근 이야기할 때는 반대로 비밀을 몽땅 털어놓을 것 같은 순수한 얼굴이 된다. 하지만 이런 천생 여자의 이미지와는 달리 살사댄스 등 각종 춤추기, 달리기, 운전하기, 태권도 등 활동적인 취미를 즐긴다고.(실제로 그녀의 옷방엔 원피스보다 한 벌 트레이닝복이 더 많았다). 또, 지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재밌고 털털한 성격이라고.

이번에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틈틈이 집 꾸미기를 시작했는데, 손수 집을 꾸미며 인테리어에 대해 처음으로 관심을 갖게 됐다. 예쁜 조명과 가구에 매료되어 인터넷으로 가구며 소품들을 구경하는 새로운 취미가 생긴 것. 최근에는 ‘셰비 클래식’이라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접하게 된 ‘포슬린 페인팅’에 푹 빠져 있는데, 화이트 도자기 소품에 직접 그림을 그려 넣는 것으로 지인들에게 직접 그림을 그려 선물하고 싶어 배우기 시작했다.

무엇이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인색하지 않은 문정희. 그래서인지 연기에도 다양한 색깔이 묻어난다. 볼 때마다 새롭지만 바닥을 드러내지 않고 끝없이 쌓인 내공으로 우리를 안심시키는 그. 그가 살고 있는 싱글 홈은 마치 그를 꼭 닮은 듯 작지만 깊이와 다양성이 공존하고 있었다.

 

 

Bed room


침실은 여러 가지 이미지를 믹스 매치했어요. 벽지와 커튼은 클래식한 느낌으로,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은 오리엔탈풍으로, 침구는 모던한 느낌으로 골랐죠. 한 가지 느낌보다 여러 가지 느낌을 살리면 싫증이 덜 나고 나중에 다른 모습으로 데커레이션하기도 편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드레스 룸을 설치하기 전에 방 벽을 벽돌 프린트 벽지로 빙 둘러 발라 이국적인 느낌을 줬어요. 행거는 짜 맞춤식이라 원하는 디자인의 행거를 필요에 따라 구성했어요. 행거에 달린 서랍장은 소품과 의상 수납이 편리하도록 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옷 방에는 요즘 새로 나온 공기정화기 ‘매직볼’을 두었楮? 디자인도 예쁘지만 공기에 떠다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음식 냄새 등 해로운 물질과 냄새를 잡아준다고 하더라고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나무로 되어 밋밋한 침대 헤드를 과감히 떼어버렸다. 침대 헤드는 기성품을 구입한 것이 아니라 디자인을 생각해 업체에 주문 제작한 것. 벽지가 클래식한 분위기이기 때문에 너무 무거운 분위기가 될까 봐 침대 헤드와 침구는 모던한 느낌으로 선택했다. 침구는 이브자리 제품, 침대 헤드는 코디소파에서 주문 제작했다.

2 가구는 오리엔탈풍으로 거의 통일해 구입했는데, 화려한 색감의 가구가 아닌 블랙과 실버로 심플한 느낌을 살린 가구를 택했다. 벽지를 화려한 것으로 택한지라 너무 알록달록한 컬러의 가구는 레드 벽과 만나면 이도저도 아닌 산만한 분위기가 될 수 있기 때문. 사이드 테이블은 아시안 데코에서 구입했다.

3 집을 어느 정도 꾸미고 나서 어딘가 완성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바로 조명 때문이었다. 조명이 인테리어에서 매우 큰 역할을 차지한다는 것을 배운 것. 거실 천장에는 둥글고 큰 조명을, 침실에는 샹들리에 스타일을, 식탁 위는 크리스털 비즈가 길게 늘어지는 조명을 택했다. 조명은 솔로조명에서 구입.

4 소파와 소파 뒤 벽면은 집 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메인 스페이스다. 소파는 외국 인테리어 잡지에서 보고 마음에 쏙 들었던 모던한 느낌의 블랙 가죽 소파를 주문 제작했다. 벽지는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커다란 프린트를 택했다. 마치 손으로 그린듯 한 느낌이 더욱 마음에 들었다고. 소파는 코디소파 제품. 레드 플라워 포인트 벽지는 랑이랑 제품.

5 커튼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소재의 고급스러움이다. 저렴한 원단을 구입해 만들 수도 있었지만 과감히 비용을 투자, 고급스러운 실크 패브릭을 골랐다. 커튼 역시 집 안 분위기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한 것. 클래식한 프린트의 커튼은 리더에서 구입.

6 집을 꾸미기 전 외국 인테리어 잡지를 많이 참고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벽의 질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집 안 벽면 전체를 벽돌 프린트 벽지로 발라 이국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그레이 벽돌 프린트 벽지는 대동벽지에서 구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