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관리사란 일반 기업체의 홈페이지를 활성화하여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전문성을 부각시키는 업무를 수행하는 IT전문인력을 말한다. 홈페이지관리사는 게시판 관리, 콘텐츠 업로드, 커뮤니티 관리 및 홍보, 사이버 고객상담 등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기업 홈페이지 전반 관리자로 활동할 수 있으며, 특히 홈페이지 전담인력 배치가 어려운 중소기업체의 침체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맡아 운영함으로써 기업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중차대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바야흐로 한국 중소기업 채용비율이 전체 고용시장의 80%를 상회하고 있는 시대, 중소기업의 내실있는 발전은 국가경제를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한 사안이며, 이에 중소기업육성의 주요키를 쥐고 있는 홈페이지관리사는 국가경제 부흥자원에서 절실히 필요한 인력이라 할 수 있다.


홈페이지관리사는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면 어디서든 투잡스, 부업의 형태로 업무수행이 가능하며, 현직자는 물론, 국가적인 문제인 실업청년층의 업무능력개발 및 다양한 형태의 사회진출을 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근무형태 및 직무특성상 여성인력 및 퇴직자들이 경제활동 계층으로의 성공적인 재진입이 용이하다는 점은 눈여겨 볼만하다.


대한온라인산업진흥회의 “기업 및 기관별 홈페이지 운영실태”에 대한 연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로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자사에 대한 홈페이지 관리가 매우 허술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대기업중에서도 일부 기업은 3~4년된 자료를 기재하여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혼란을 주는 사례가 지적된다는 점이 밝혀졌다. 공공기관의 경우 그 특성상 국가 공공의 업무를 다루는 민감한 부분에서 신속한 대처를 하지 못하거나 안일한 관리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상당수 발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 홈페이지는 기업 및 조직의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도구로써 인식이 되고 있는 가운데, 점차 전문가에 의한 홈페이지관리 및 운영을 선호하고 있어 실전자격을 갖춘 이들의 인력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할 전망이다.
출처 : ★컬러리스트카페★
글쓴이 : 삐삐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