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찌고 게으른 아들을 보면 화가 납니다]
어릴때는 보살피고
나이들면 자립을 키워줘야한다.
아이에대해 집착하는거지 사랑이 아니다.
정말 사랑한다면-아이가 한 인간으로서 독립적으로 살아가도록키워야한다.

[둘째를 키울 여건이 안 돼서 유산을 했습니다]

-결혼해도 먹고 살기 어려워요-
남편에게 의지하지 말고 내가 간단하게 일해서 최저생계비용 이라도 벌어라.
최저생계비용받고 검소하게 살아라. 필요할경우 다른사람에 요청하라
남편에 대한 기대를 버려라
생각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괴롭다.

간섭과 조언의차이:말을해서 들어주면 조언, 내말을 안들어서 답답하면 간섭
하고싶다고해서 다 욕심은 아니다.그게 안된다고 자기가 괴로운면 그게바로 욕심이다.

방황해도 괜찮아1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창조가 이루어집니다.
-고생을 피하지마세요.

호강에 받치어 요강깬다
직장을 그만두고 백일출가를 하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합니다.

나 닮지 않은 애를 낳고싶다

왜 나는 나를 보기 싫어하는가
-생긴대로 해라

1086회 출산을해야하나말아야하나고민

제1013회 성과에 대한 욕심과 압박감

태중 아기에 대한 참회

제029회 임신을 미루고 있습니다

제23회 허약체질로 인한 자신감결여

어렵다고 타협하지말라-이상과 현실
내 두발은 현실, 두 눈은 이상을 향해 가는것이다.

일상에서 행복찾기-5개의 즉문즉설이 있음
아이가 나를 닮을까봐 걱정이다.

(지은 인연의 과보는 피할수가 없다.
깊은 산속 깊은 바닷속에 숨는다 하더라도
지은 인연의 과보는 피할수가 없다.
지은 인연의 공덕은 없어지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 때 원하는 모습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참회기도:엄마 미안해 나때문에 속 많이 썩었죠. 정말미안해요.
아기기도:나에게 인연이 되는 아기라면 어떤 인연이라도 좋습니다.
저는 그 아이가 남자 아이든 여자 아이든 신체가 건강하든 신체가 장애가 있든지 간에
나게게 인연이 되는 아이는 어떤 아이라도 기쁨으로 받아들이고 잘 키우겠습니다.
"내가 좋은 마음으로 아이를 키우면 좋은 아이가 된다."

법륜스님-즉문즉설
이제 직장생활과 돈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5년 동안 공무원 시험에 떨어진 후 지금은 목표를 잃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