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의 볼펜자국 없애기
볼펜잉크가 옷에 묻으면 빨아도 잘 지워지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볼펜자국 위에 물파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어느정도 지워지고 휘발성이라 냄새도 쉽게 사라진다.

 

과일 샐러드의 물기를 제거하려면
과일 샐러드는 과일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인해 샐러드 드레싱이 묽어지기 쉽다.이때 땅콩을 갈아넣으면 과일의 수분이 흡수되며,고소한 맛이 과일과 어우러져 맛이 한결 좋아진다.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고무장갑을 가로로 가늘게 잘라서 고무밴드로 사용하면 좋아요. 음식물을 넣어둔 봉투를 여밀때나 뚜껑이 잘 맞지 않는 프라스틱통을 묶어둬도 신축성이 좋아서 끊어지지 않아요.
 

거울을 깨끗하게 닦으려면
감자를 잘라 생기는 절단면으로 거울 표면을 닦은후,하얗게 생기는 전분을 마른 걸레로 닦아내보자. 더러움이 깨끗하게 지워지고,거울의 김서림도 방지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세면대의 얼룩 제거하기
욕조나 세면대의 잘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스펀지에 레몬주스와 백반분말을 희석한 천연세제를 적셔 닦아보자. 레몬의 상큼한향과 산성 성분이 더욱 하얗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생선 비늘을 벗길때
민물생선을 요리할때 비늘을 벗기는데 칼로 긁어내면 비늘이 튀어 부엌을 더럽히기 쉽다.이때 칼대신 스푼or쓰다남은 무를 써보자.무는 어슷하게 썰어 뾰족한부분을 사용하면OK

 

셔츠 세탁시 참고하세요
세탁기로 와이셔츠나 블라우스를 빨때 그대로 넣으면 소매가 휘감겨 말리게 된다.세탁기에 넣기 전,양쪽 소매의 단추구멍에 앞단추를 끼워 넣으면 말리지 않고 옷이 비틀리지 않는다.

맛있는 멸치 국물 만들기
멸치는 눅눅하면 비린내가 더 심하므로 냉장고에 넣어둔 멸치를 꺼내 쓸 때는 팬에 바짝 볶거나,전자렌지에 30초간 돌려서 꼬들꼬들하게 건조시켜 국물을 끓여야 더욱 맛있다.

 

귤껍질로 전자렌지 냄새 제거하기 
귤 껍질 1개를 15~30초 정도 전자렌지에 넣고 돌린다.금세 귤향이 번지면서 다른 냄새가 제거된다.건조한 껍질의 경우 천 주머니에 넣어 목욕탕에 넣어 둬도 좋은 냄새가 번진다.

 

조화 세척하는 방법
잘못 세척하면 변색되거나 흠집이 생기기 쉬운 조화! 비닐봉지에 조화와 소금 한 줌을 넣고 잘 흔들어보자.먼지가 소금에 묻어나 깨끗해진다.그런 다음 물로 헹구어주면 세탁 끝!

 

물에 젖은 책 말릴 땐
책이 물에 젖었다가 마르면 우글쭈글하게 된다. 이럴 땐 물이 묻은 즉시 휴지로 살짝 눌러주고, 냉동실에 넣어 말려보자. 실온에서보다 훨씬 판판하게 마른다.
 

깨진 유리를 깨끗하게 치우려면
빗자루로 쓸어낸 후,탈지면을 주먹만큼 뭉쳐서 닦아보자.눈에 보이지 않는 조각까지 깨끗이 흡수된다. 접착테이프를 이용해도 좋지만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 망가질 위험에 주의!
 

보온병의 냄새 제거법
오랜만에 사용하는 보온병에서는 냄새가 날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우고 식초 1큰술을 떨어뜨려 보자.몇 번 흔든 다음 하룻밤 정도 두었다가 헹구면 눅눅한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믹서기 간단 세척법
믹서를 씻을 땐 본체와 분리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물과 세제를 넣은 다음 스위치를 넣어 헹궈보자. 물을 몇 번 갈아가면서 반복하면 금새 깨끗해진다.

 

야채를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야채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 신문지에 싼 다음 뿌리를 아래로 하여 비닐 주머니에 넣어 보관해 보자. 이렇게 하면, 오랫동안 잎이 싱싱하게 살아있어 신선함을 잃지 않는다.

더러워진 은도금 수저 세척 요령
우유에 1시간 정도 담갔다가 꺼내 마른 헝겊으로 닦으면, 도금을 유지하면서도 깨끗하게 닦인다. 빛깔이 흐려질 때마다 이렇게 손질하면 항상 반짝거리는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티슈통 재활용법
다 쓴 티슈통에 철 지난 신발을 보관해보자.신발 한 켤레 크기로 안성맞춤이며, 입구가 투명한 비닐이어서 신발이 쉽게 보여 꺼내 신기에도 편하다.또한 박스도 예뻐서 보기에도 좋다.

 

바닥에 흩어진 밥알 쉽게 치우기
방바닥에 흩어져 있는 밥알을 걸레로 닦아내면 밥알이 으깨져 바닥에 눌러붙거나, 진득거리면서 잘 모아지지 않는다. 이럴 때 물에 살짝 적신 스펀지 솔로 치우면 손쉽게 떨어진다.

 

손에 묻은 기름은 설탕으로
손에 묻은 기름때는 설탕을 약간 묻혀 비비면 감쪽같이 때가 빠진다. 그리고 기름 냄새가 없어지지 않아 역겨울 때에는 밀감 껍질이나 차잎으로 문지르면 냄새가 쉽게 빠진다.

 

마요네즈가 묻은 그릇을 씻을 때
마요네즈는 물과 기름이 분리되기 쉬운 상태로 있기 때문에 더운물을 사용하면 기름이 분리되어 그릇이 미끄러워진다.따라서 마요네즈를 사용한 그릇은 찬물로 씻는 것이 좋다

 

피부에 박힌 가시 빼는 법
부추를 짓이겨 3,4회 정도 환부에 갈아 붙여주면 가시가 뾰족이 솟아올라 쉽게 뺄수있다. 날카로운 기구를 이용해 뺄 경우엔, 얼음을 올려놓아 신경이 마비된 상태에서 빼는 것이 좋다.

 

고구마를 빠르고 맛있게 찌려면
전자렌지가 있다면 별 문제 없겠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엔,다시마를 넣고 쪄보자!다시마의 성분이 고구마를 부드럽게하여 더 빨리 쪄지고 맛도 더해진다.

비오는 날 현관이 젖었을 때
현관에 벽돌3~4개를 놓으면 물을 잘 흡수한다.우산을 벽돌 위에 세워놓거나 신발을 놓아두면 OK.젖은 벽돌을 햇볕에 잘 말려서 신발장 아래 놓아두면 신발장의 습기도 흡수한다.

 

도장에 낀 인주 찌꺼기 제거법
흔히 칫솔처럼 거친 것으로 문지르면 글자 획이 떨어져나갈 우려가 있다.이럴 때 껌을 도장에 꾹꾹 눌러주면 깨끗해진다. 또 양초를 녹여 떨어뜨렸다가 굳은 다음 떼어내도 좋다.

'생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룩없애기  (0) 2006.06.17
낙서,자국,얼룩,흔적,냄새 깨끗이 지우는 방법  (0) 2006.06.17
삶의 지혜들  (0) 2006.06.17
옷에묻은 먼지 잘 털어내기  (0) 2006.06.17
다림질 잘 하려면  (0) 2006.06.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