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소금의 미션 셋,

간단한 준비로 휴가비 30만원 줄이기

즐거우려 간 휴가, 바가지 상혼과 불친절한 서비스때문에 망칠 순 없죠. 알차고 알뜰하게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려면 이것만은 준비하세요!

여행지선정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산으로 바다로 낭만과 꿈을 갖고 출발하는데 출발과 동시에 눈앞에 밀려있는 자동차들, 고속도로는 이미 주차장이고 움직일 기미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땐 나만 날개라도 달고 가고 싶겠지만 아직 먼 이야기입니다. 휴가를 떠날 때 가장 중요한 여행지의 선정만으로도 시작부터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답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막상 지친몸으로 놀아보지도 못하고 잠들 순 없겠죠. 알뜰한 휴가 그 첫번째 준비는 여행지의 선택입니다.

1.북쪽으로가라!

서울을 기준으로 동쪽으론 양평부터 시작해 동해바다까지 밀리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또 남쪽으로 가도 서해안을 따라 꽉꽉 밀려 출발부터 머리속에는 차를 돌려? 말어?가 반복되지만 옆자리에 그래도 즐거운 가족들을 보며 참기로 합니다.

그런데 북쪽으로 가는 분들은 많지 않아보입니다. 외곽순환고속도로와 자유로를 이용해 철원과 연천, 포천, 화천등 산과 강, 맑고 시원한 계곡이 즐비하고 여기에 붐비지 않는 여행객들로 즐거운 여행지로서의 서막이 오릅니다. 맑은 물에서 물고기도 잡고 물놀이도하고 바가지상혼없는 여행지, 거기다 막히는 구간은 극히 일부로 거리에서 밀리며 보내는 시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답니다.

막히고, 사람만고, 바가지상혼에 지친사람이라면 북쪽으로 가세요~!

유류비 및 시간절약 10만원

강원도 철원군

삼부연 폭포

순담계곡

이 외에도 수없이 많은 계곡과 강이 휴가올 손님맞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새벽에 떠나라.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면 고속도로와 국도 할 것 없이 여행지로 향하는 길은 모두 막힙니다. 저도 7월 31일에 동해로 향했다가 12시간이 걸린씁쓸한 추억이 있답니다. 휴가지에 도착하려면 이동해야 하는 것은 기본인데 길에서 황금같은 시간을 다 보내고 나면 진이 빠지죠. 이럴 땐 모두가 잠든사이에 출발하면 논스톱으로 휴가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8월 1일 새벽 4시에 횡성으로 휴가를 떠났는데 단 한번도 밀리지 않고 오히려 과속이 걱정될 정도로 시원하게 달렸답니다.

도착한 시간은 2시간 넘짓, 휴가철 최고피크인 8월 1일에 막히지 않고 갈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물론 돌아오는 길도 마찬가지, 새벽부터 오전10시까지는 돌아오는 길도 쌩쌩 달릴 수 있겠죠?

유류비 절약 및 시간절약 10만원

3.잠자리전쟁을 피해라!

휴가철 가장 큰 돈, 아까운 돈은 숙소입니다. 비싼건 그렇다 치고 유명한 여행지는 돈 싸들고 가도 방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숙박을 하실 예정일 땐 예약은 필수입니다. 가면 있겠지라는 생각은 애초에 버리시는게 났답니다. 그럼 싸게 방을 구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텐트치고 자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텐트가 없다면 밤에 문을 닫는 횟집이나 식당을 미리 예약해서 3~5만원을 내고 숙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탁을 치우고나면 대궐같은 방이 생기고 예약을 했다면 인심좋은 아주머니가 이불과 벼개는 미리 준비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해안가 횟집은 그야말로 절경이랍니다. 넘실거리는 푸른바다와 밀려오는 파도가 눈앞에 펼쳐지면 탄성이 절로 나온답니다. 아침은 식당에서 한끼 드시고 가면 내년에도 친절한 주인아주머니가 기다릴 것이랍니다.^^숙박비 절약 2박 15만원

4.떠나기전에 먹고 이동중 식사는 미리 준비해라.

여행지는 어딜가든 비싸답니다. 특히나 먹을거리는 함께간 모든 사람을 곱하면 한끼먹을 때 마다 부담이 몰려오죠.^^;

출발전, 집에서 든든하게 밥을 먹고 출발(4인가족기준 최소 2만원 절약)

이동중, 집에서 준비한 먹거리나 간편한 김밥등을 먹으며 이동(4인가족기준 최소 2만원 절약)

저렴하게 2만원이지 실제로 여행가면서 먹을거래 해결만 잘 해도 십만원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식사비절약 8만원

5.차양막,물놀이용품은 꼭 준비해라.

햇볓 쨍쨍한 한여름에 차양막 하나 없이 왔다간 한번 빌리는데 2~3만원 하는 파라솔을 빌려야 합니다. 가끔은 울화가 치밀때도 있습니다.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다면 귀찮더라도 차양막은 꼭 챙겨가세요. 바다던 계곡이던 차양막이 없으면 귀한 여행지에서 오래 놀아보지도 못하고 그늘을 찾아가야 할 수 도 있답니다. 힘들게 간 휴가를 단 1시간만에 정리하고 싶지 않다면 꼭 차양막은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남들 다 노는데 물놀이 용품하나 없이 같다가 만원짜리 튜부를 2만원내고 빌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차양막과 물놀이 용품을 해변에서 대여해 주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차피 쓰기 때문이죠. 이것만 준비해도 즐겁게 휴가에서 놀수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놀이용품절약 4만원

즐거운 휴가, 알뜰하게 보내세요~^^

대왕소금 따라하기 시리즈

대왕소금 따라 하기 하나, 공돈모아 1000만원 목돈만들기

대왕소금 따라 하기 둘, 한번하는 결혼, 알차게 1000만원 줄이기

대왕소금 따라 하기 셋, 간단한 준비로 휴가비 30만원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