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베트남 국민영웅' 박항서 감독이 솔직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예능 '가로채!널'은 신년 특집으로  꾸며져 강호동이 '강호동의 하찮은 대결 - 강.하.대'(이하 '강하대')의 상대인 박항서 감독을 만나기 위해 배성재 아나운서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로 떠난 모습이 그려졌다.

베트남에서 박항서 감독의 인기는 생각했던 것 그 이상이었다. 공항 출국장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광고판에 이어 은행 광고, 심지어 음료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베트남 현지인은 "박항서 감독님이 오고 항상 지기만 했던 베트남 축구팀의 실력이 향상되고 계속 승리하면서 축구 열풍이 불었다. 베트남인으로서 감독님께 정말 감사하다"며 애정을 보이기도.

그리고 드디어 박항서 감독은 강호동-배성재와의 만남을 가졌다. 강호동을 향해 먼저 "꼭 한 번 만나보고 싶었다"며 씨름에서도 방송인으로서도 최고의 자리에 오른 강호동을 추켜세우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어 박항서 감독은 자신의 인생 이야기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특히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을 맡게 된 이유가 소소한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날 배성재 아나운서는 박항서 감독에게 "사모님의 적극적인 지지로 베트남 축구팀 감독을 하게 되셨다고 들었다"고 물었다. 

박항서 감독은 "창원 시청 감독으로 갔을 때는 '여기가 마지막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 우리 나이정도가 되면 다 은퇴할 시기 아니냐. 그런데 그 때 회사 대표로부터 '동남아 감독으로 한 번 가 보실래요?'라면서 전화 한 통을 받았다. 동남아 어디냐고 물었는데 대답을 안해주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그리고 며칠 뒤에 저한테 위임장을 써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위임장을 쓸거면 어느 나라인지는 알아야하지 않느냐'고 물었고, 그 때 베트남 대표님 감독이라고 이야기를 해주더라. 프로팀 정도면 부담이 없었을텐데 대표팀이라고 하니까 부담이 됐다. 그래서 망설였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그 때 아내가 '당신이 지금 어디가서 따질 상황이야? 빨리가라'고 하더라. 아마 생활고 때문에 그랬을거다. '뒤돌아 볼 것이 뭐가 있느냐'고 그러더라. 아내가 봤을 때 '남편이 감독생활을 더 할 수 있는데...'라는 생각에 저를 안타깝게 생각을 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돌파구가 필요했다. 그래서 베트남 대표팀 감독을 선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강호동은 "외국인 감독님 입장에서는 베트남 대표팀 감독 자리가 '무덤'이라고 할 정도라고 하더라. 박항서 감독도 처음엔 경질 이야기까지 나왔었다고 들었다"고 물었고, 이에 박항서 감독은 "그런 이야기를 나는 들은 적이 없다. 두 달도 안 지났는데 나를 경질 시켰겠느냐"고 받아쳐 웃음을 줬다. 

이어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대표님에서 희망을 본 순간'에 대한 질문에 "라이벌 태국을 상대로 10년만에 승리를 거뒀다. 그러면서 분위기가 좋아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런 과정에서 박항서 감독은 무심한 듯 하지만 새어나오는 웃음을 감추지 못하면서 스스로에게 뿌듯해해 큰 웃음을 주기도 했다. 

또 이날 박항서 감독은 지난 2018년 스스로의 삶에 90점의 점수를 줬다. 그러면서 그는 "모든 사람들은 2018년에 다 성공했다고 생각하는데, 앞으로 계약기간이 1년 넘게 남았다. 앞으로 또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10%의 도전을 남겨둬야 한다"며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가로채널'은 박항서 감독의 출연으로  6.8%(수도권 가구시청률 2부 기준)로 지난주보다 무려 2.1% 상승하며 목요 예능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원본출처:https://entertain.naver.com/read?oid=311&aid=000093978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