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포인트 재테크]

금리+레저 서비스 ‘여행상품’ 뜬다

여가시간 활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은행을 시작으로 주5일 근무가 7월부터 시행되면서 고품격 여가활동을 바라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하지만 해외여행이나 스키, 래프팅 등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런 경우 은행에서 준비해 놓은 특화된 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일부 은행에서 여행이나 레포츠 관련 적금 상품을 속속 판매하고 있어 주5일 근무에 따른 여가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여행이나 레포츠 관련 상품은 금리도 다른 적금 상품에 뒤지지 않으면서 추가로 무료보험이나 각종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여행 관련 상품에는 하나은행의 여행적금, 우리은행의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예금, 조흥은행의 레토피아 적금, 외환은행의 YES레저피아 적금이 있다.

하나은행의 여행적금

하나은행의 여행적금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데 제격인 상품이다. 1~3년 정도 해외여행 계획을 세워 매달 꾸준히 저축하면 제대로 된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상품 가입시 다섯 가지 정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① 제휴 여행사의 여행상품 이용시 5% 할인 ②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500만원까지 무보증 여행대출 제공 ③ 여행자보험과 교통상해·암보험 무료가입 및 해외여행시 24시간 응급 콜센터 운용 ④ 33% 환전우대 서비스 혜택 ⑤ 여행적금 가입 후 3년 동안 인터파크 여행상품 구매실적 1000만원이면 제주도 무료 항공권 제공 등이 그것이다.

하나은행의 여행적금은 본인의 여행계획에 맞춰 만기일을 직접 정할 수도 있고 여행지 또는 모임의 이름을 통장에 새길 수 있어 여행을 위한 적금이라는 매력 만점 상품이다.

우리은행의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적금/예금

레저스포츠에 관련한 모든 것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레포츠를 즐기거나 주5일 근무에 맞춰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넷포츠와 제휴해 연 12회 사용 가능한 할인권을 제공받게 된다. 래프팅, 승마, 서바이벌, 스쿠버다이빙 등은 최고 15% 할인, 전국 98개 콘도 55~65% 할인, 전국 12개 스키장 리프트권 45~65% 할인, 약 250여곳 스포츠센터 이용시 최고 45% 할인, 레저 및 스포츠 용품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와 제휴하여 특정 여가 활동중 상해시 500만원의 혜택이 있는 ‘레포츠 사랑보험’에 무료 가입해 주며, 특히 인터넷 가입시 0.1% 우대, 스포츠동호회의 단체명의 가입시 0.2%의 금리우대 혜택이 있어 금리 면에서도 유리하다.

조흥은행의 레토피아 적금

2002년 12월31일까지 판매하는 한시적 상품으로 적금을 자동이체할 경우 레포츠 할인 서비스와 무료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레포츠 활동 및 용품 할인 서비스, 래프팅·승마·서바이벌 등 레저 및 스키장 리프트권 할인, 등산·수영 등 레저 관련 용품 10% 할인, 각종 테마여행 10% 할인 서비스와 함께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또 현대해상화재보험과 연계해 레포츠 관련 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보험에 자동 가입해 준다. 여행시 환전수수료를 최고 80%까지 우대해 주며 적금 계약액 범위 내에서 여행자금도 대출해 준다.

외환은행의 YES레저피아 정기적금/예금

레저 관련 정보 및 각종 서비스 제공을 접목한 레저 관련 특화상품으로 여러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제휴한 롯데닷컴에서 5000원 무료쿠폰을 제공하며 계절별 레저용품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특히 해외여행시 5%의 할인혜택과 롯데면세점 VI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호텔로닷컴에서는 전국 호텔/콘도 실시간 할인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넥스프리에서는 4계절 레저(수상·지상·항공레저 등) 전 종목 프로그램 최고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앤비클럽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숙소를 제공하며 단전호흡·뇌호흡 수련비 할인서비스 혜택도 있다. 1년제 정기예금으로 1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레저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특화된 여행상품을 적극 활용하여 무료보험이나 각종 할인혜택을 받는 것도 주5일 근무에 따른 재테크의 한 방법으로, 나만의 고품격 여가활동을 준비할 수 있다.

   (끝)

< 김수미/ 웰시아닷컴(wealthia.com) 금융 컨설턴트 >
발행일 : 2002 년 07 월 18 일 (343 호)
쪽수 : 34 ~ 34 쪽

 

 

출처 : 주간동아

 

 

 

여행적금 하나면 `마음 든든`
[헤럴드경제 2005-05-21 10:47]
상해보험 무료가입ㆍ추가금리 제공등 혜택 `펑펑`

레저활동이 늘고 있는 가운데 7월부터 주5일 근무제가 확대되면서 레저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춰 은행 보험같은 금융회사들이 여행관련 상품에 다양화하고 있다. 여행을 떠나기전 여행관련 예금상품이나 여행보험 등에 미리 가입해둔다면 여행길이 한결 편해질 것이다.

여행관련 예금상품은 일반 정기예금보다 0.1~0.3%포인트가량 금리를 더 주고, 여행상품 구매시 할인혜택과 무료 상해보험 가입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 여행보험은 해외여행 도중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치료가 필요할 때 △현지 병원에 입원수속 알선 △의료기관 안내 △진료예약 등을 대행해준다.

▶올 여름 바캉스, 여행예금으로 실속을=외환은행의 `예스레저피아 정기예ㆍ적금`은 레저활동이 빈번한 고객을 위해 매주 이자를 지급한다. 현대해상 무료 레저보험에 자동 가입되고, 환전시 환율우대와 해외 여행보험 무료가입 혜택도 있다.

국민은행 `캥거루가족레저통장`은 300만원까지 무보증으로 여행자금을 대출해 주는 상품.

전용데스크를 통한 여행컨설팅과 국내외 호텔ㆍ콘도 예약, 여권과 각국 비자수속 대행 등 여행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Fine 위크엔드 통장`은 레저 이용시 5~20%, 콘도 이용시 최고 75%까지 할인해주고 1년제 정기예금은 3개월 경과시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분할인출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우리사랑 레포츠 예ㆍ적금`도 넷포츠ㆍ삼성화재와 각각 업무제휴를 통해 콘도 예약과 레저스포츠시설 이용, 스포츠 레저용품 구입시 최고 70%까지 할인해준다.

하나은행 `하나여행적금`은 100만∼500만원까지 여행대출이 가능하고, 만기일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또 여행지나 모임의 이름을 통장에 새겨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이 최근 내놓은 `오필승적금`은 2006년 독일월드컵 지역예선과 본선경기를 응원하려는 붉은악마 회원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종 여행경비 일체를 지원해준다. 적금 가입과 동시에 붉은악마 회원이 되고 1년만기 상품은 연 3.5% 금리가 적용된다.

▶여행보험은 출발 일주일전 가입해도 혜택 누려=여행보험은 보험료가 싸고 가입도 쉽다.

각 손해보험사 홈페이지나 전화 한 통화로 쉽게 가입할 수 있고, 공항에서 떠나기 직전에도 가입 가능하다. 1주일 여행을 기준으로 1인당 보험료는 국내 여행보험이 7000원, 해외 여행보험이 2만원 수준이다.

여행보험은 여행을 가서 교통사고 등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거나 부상 또는 질병에 걸렸을 때, 휴대품을 도난당하거나 분실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사고로 사망한 경우 1억원을 보상해주고 △사고치료비 500만원 △질병치료비 200만원 △배상책임손해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휴대품 손해는 품목당 최고 20만원까지 가능하다.

 

 

출처 : 헤럴드경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