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메시지

1. 제품의 1차적, 2차적 목표
2. 고객/발행인의 1차적, 2차적 목표
3. 관객에 대한 1차적, 2차적 묘사 (관심, 요구, 기술, 능력, 가정)
4. 관객 능력 (플렛폼, 브라우저/애플리케이션, 접속 속도, 네트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정도)
5. 플렛폼 묘사 (형, 모델, RAM, 하드 드라이브, CD-ROM, 각각에 대한 데이터 로드)
6. 제품에 담아야 하는 세 가지 주요 메시지
7. 이런 이슈들을 생각한 후에, 목표를 다시 생각할 것
8. 이것들이 과연 진짜 목표인지 아니면 단순히 그렇게 드러나는 것인지 재삼 확인할 것

 

내용

1.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기존의 내용을 사용하는가?
2. 그렇다면, 어떻게 다시 사용하게 되었는가? 어떤 방식으로 대화형 매체에 적절하게 만들 것인가? 3. 새로운 것이라면, 어떻게 생각해 내고 만들어야 하나? 어느 정도 비용으로 만들어야 하는가?
4. 이 제품은 유저가 입력한 데이터를 사용하는가? 그렇다면 얼만큼, 그리고 어떤 형태로?
5. 한 번 입력된 것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구조와 해석

1. 내용의 기본적인 조직은 무엇인가?
2. 탐색하고, 보고, 검색하고, 배우고, 탐구하고, 이해하는 등 여러 모드들에 유효한 조직으로 또 무엇이 있을까?
3. 타이틀/프로젝트의 구조에 대한 주요 프리젠테이션안은 무엇인가?
4. 가장 중요하고 꼭 집어 넣어야 하는 기능들은 무엇인가?
5. 어떤 진귀한 상호 반응이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6.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야 하나?
7. 관객이 이것들을 이용할 수 있을까? (또는 관객이 이것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수단과 지원을 받게 되는가?)
8. 대화성의 수준은?
9. 적용 가능한 기술이 도입되는가?
10. 그것은 무엇이며 또 어떻게?
11. 서로 공동으로 창출해 내는 특성들이 있는가?

♧ 감각적인 디자인

1. 이 제품에 대해 전반적으로 시각적인 요소들과 스타일들을 묘사한다. (필요하다면 형용사를 사용하여)
2. 이 타이틀에 대해 전반적으로 청각적인 요소들과 스타일들을 묘사한다.
3. 이 타이들의 텍스트 요소들과 문자화된 부분들을 묘사한다.
4.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용도에 대해 어떤 아이디어라도 묘사한다.
5. 비디오 스타일과 용도에 대해 어떤 아이디어라도 묘사한다.
6. 필요한 프로그램의 섬세함에 대해 묘사한다.
7. 사용하거나 수정하려고 하는 현재의 저작 시스템들을 묘사한다.

♧ 시장조사

1. 이 제품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환경적인 이슈는 무엇인가?
2. 이것들중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3. 이 제품의 경쟁 상대는 누구인가?
4. 이 경쟁자들과 환경적인 이슈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가?
5. 그들의 강점과 약점은?
6.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어떻게 다룰 수 있나?
7. 최고의 기회란 무엇이며, 그것들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
8. 가장 심각한 약점은 무엇이며, 그것들을 어떻게 없앨 수 있나?
9. 경쟁자들 내에서 최상의 위치는 어디인가?



1. 제작 팀에서 기본적인 구성원들은 누구인가? 그들의 역할과 책임은?
2. 그들의 경력은?
3. 그들은 팀에서 기술적인 프로그래밍, 마케팅, 매체 전문 지식을 대표하는가?

 

출처 : [기타] 인터넷 : http://blog.naver.com/tjdnfxotod/182676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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