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것, 어떤일을 하든, 목표를 달성하는데 이보다 뛰어난 방법은 없다.

 

 

마이클 조던 왈~!

 


두려움은 환상이다.

지름길은 없다.

재능은 게임을 이기게 한다.그러나 팀워크와 이해력은 챔피언을 만든다.

기초를 소홀히 하면 바탕이 무너진다.

행동과 힘든 연습이 뒷받침되지 않는 말은 아무 가치도 없다

 

나는 어린 선수들에게 경기를 그저 즐기라고 말한다.그러면서 그들은 농구에 대한사랑을 키워갔으면한다.

 

삶의 매순간을 즐겨라. 절대 지난 일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하지 말라.

 

도전할 목표가 생기면 경기를 갈망하고 사랑하게 되며, 연습을 더 열심히 하게된다


보폭을 작게 하라 어떤 것에도 걸려 넘어지 않도록 하라. 당신의 걸음 하나하나는 퍼즐 조각같은 것이다. 그것들이 모여 한장의 그림이 만들어진다. 그림이 완성되었을 때 당신은 한 걸음 한 걸음씩나아가 긍정적인 목표에 도달한 것이다. 무언가를 성취하는 데 있어서 나는 그 외의 방법을 알지 못한다.

 

중요한건 날마다 절망들을 이겨낼 수 있을 정도로 정신적으로 강해지고, 다음날이면 돌아 와서 새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한 경기 한 경기 미루는 거야 누워서 떡 먹기지만 그렇게 해봐야 조금 더 버틸 수 있을 뿐입니다.

내일. 나는 내일 무엇을 할지 모릅니다. 나는 다만 오늘에 대해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내가 다음주에, 다음달에, 내년에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말하면 곧이듣지 않지만 나는 진짜로 현재를 삽니다. 나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면서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 것입니다.

목표를 이룬 후 나는 또다른 목표를 세웠습니다. 열심히 노력만 하면 실제로 이룰 수 있는 합당하고 가능한 목표 말이죠. 나는 매사에 단계를 밟아 차근차근 접근해 갔어요.

나는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농구가 좋아서 뛴다.

도전할 목표가 생기면 경기를 갈망하고 사랑하게 되며, 연습을 더 열심히 하게 된다.

성공은 당신이 쫓아다녀야 할 대상이 아니라 부단히 노력을 기울여야 할 대상이다. 그러다 보면 성공은 당신이 가장 예기치 못했던 순간에 당신을 찾아올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절대 신문 기사를 믿지 않고 스포트라이트 받는 것으로 자기 위안을 삼은 적도 없어요. 나는 그렇게 하고서도 근면성을 유지하는 법을 모릅니다. 나는 내가 성공했다는 걸 알지만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을 멈춘 적이 없어요.

가장 훌륭한 선수들은 관리자가 되어야 한다.

무언가를 이루는 능력은 사람의 마음속에서 시작된다.

결정적인 국면에 처했을 때 임무를 수행하는 능력은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나온다. 그 자신감은 어디서 나올까? 과거에 그것을 해보았기 때문이다. 물론, 일단은 처음 그것을 시도해 보아야 하겠지만 그 다음부터는 항상 되돌아볼 수 있는 귀감이 생기는 것이다. 전에 해보았던 것을 할 때는 마음이 편안해진다. 자신감과 자부심이 관건이다. 자신감은 전에 해보았던 일이라는 생각에서 우러나온다. 연습도, 훈련도, 그 무엇도 하고 싶지 않았던 때가 있었지만 내가 다시 마음을 잡은 것은 누군가가 나를 따라잡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이다. 바로 그런 이유로, 마지막 2분을 남겨놓고 경기가 초긴 장의 상황으로 접어들 때는 내가 어떤 다른 선수들보다 유리하다고 느낀다. 

존경심, 품위, 그리고 성실성은 유행을 타지 않습니다.

진정한 리더는 희생할 줄 알고 뒤로 물러서서 다른 사람을 리더로 세울 줄 아는 그런 사람이다.

리더로서의 내가 할 일은 그들이 여러 가지 유형의 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일입니다. 

i`m Back

"I can accept failure, but I can't accept not trying."

"난 실패를 받아들일수 있다 그러나 도전하지 않는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 Recent posts